공지사항

전체

2025학년도 2학기 신입생 학생증(S-CARD) 발급 안내

작성자
박정호
작성일
2025-07-14
조회
39

서울대학교 구성원의 신분확인 및 다양한 서비스 활용 수단인 학생증 발급 절차를 2025학년도 2학기 신입생분들께 안내드립니다. 

 가. 사진 교체: S-CARD 사진은 입학지원서 사진으로 인쇄

   - 사진 교체 신청: 2025. 7. 14.(월) ~ 7. 31.(목) 17:00 까지


나. 금융 S-CARD(ID+금융기능) 발급 절차

온라인 신청기간: 2025. 8. 5.(화) ~ 8. 12.(화) (휴일/주말 포함 24시간 가능)

   ※ 온라인 미신청차 또는 충원 합격자는 9. 11.(화)이후 교내 우리은행 방문 발급 신청 실명인증이 불가한 외국인은 9. 1.(월)부터 학생지원센터(정보화본부 102동 201호) 방문 신청

온라인 신청방법: 「우리WON뱅킹」 앱 설치 → 아래로 스크롤 [대학 학생증 카드]

 1) 기존 우리은행 고객: 보유한 계좌 사용하여 학생증 카드 발급

     학적정보 입력 → 카드 발급 절차 진행 → 수령방법 선택 → 신청완료 문자 전송

  2) 신규 가입 고객은 계좌 개설 후 학생증 카드 발급

     본인 인증(휴대전화 등) → 비대면 실명 인증 → 계좌 개설→ 학적정보 입력 → 카드 발급 절차 진행 → 수령방법 선택 → 신청완료 문자 전송

배부: 2025. 9. 4.(목) 이후('mySNU 포털 - 학사공지'에 세부 배부 계획 추후 공지)

  (관악) 우리은행 서울대학교지점(신양학술정보관, 인문대 4동) 방문(신분증 지참, 대리수령 불가)

  (연건) 우리은행 혜화동지점 방문(신분증 지참, 대리수령 불가)

 

  다. 비고: 세부 내용은 [붙임1] 참고

    

붙임  1. 2025학년도 2학기 S-CARD 발급 안내 1부.

      2. S-CARD 정보공개내역 및 서식 1부.

      3. S-CARD 영문 안내서 및 신청서 각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