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부

[6학년]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신청서 제출 안내(~9. 25.(수))

작성자
최홍범
작성일
2024-08-30
조회
2003
2025년 2월 졸업 예정인 6학년 학사과정 학생들은 아래 안내에 따라 기한 내 필요 서류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서류

(1) 졸업신청서 2종: 모든 졸업신청 학생들은 제출해야 함
  ① MySNU 졸업신청서: MySNU 로그인 → 학사행정 → 졸업신청 → 학부졸업신청 → 졸업신청서 출력
  ② 약학대학 졸업신청서: (붙임1) 1면 서식 작성 후 출력
  ※ MySNU 학사행정 포털에서 출력하는 졸업신청서 &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하는 졸업신청서 2종류를 모두 출력, 제출해야 함

★ 졸업 이수 조건 확인하는 법: 약학대학 홈페이지 → 교육과정 → 학부 교과과정 & 졸업규정
★ 졸업신청서의 전산상 기준연도 = 입학연도 (18학번: 2020년, 19학번: 2021년)
★ 본인의 누적성적표 및 졸업 이수요건 충족 여부 반드시 확인할 것! 

(2) 졸업논문 계획서: 모든 졸업신청 학생들은 제출해야 함
  - 작성 후 논문지도교수 서명/날인 받아 제출
  ★ MySNU 학사정보 시스템 상 지도교수가 아닌, 심화약학실습 지도교수임에 유의할 것!  

(3) 학적부 기재사항 변경원: 해당하는 학생들만 제출
  - 대상자: 개명을 하거나, 국적 등을 변경한 경우, 즉시 행정실에 학적부 기재사항 변경원((붙임1) 2면)과 필요 서류를 함께 제출
  ★ MySNU에 나와 있는 "영문성명"이 졸업증서에도 기재되므로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고,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미리 수정 바람.
      (졸업증서 인쇄가 끝나면 절대 재발급 불가)
  ★ 영문성명 표기 방법: 여권 상 영문 성명과 동일 철자(알파벳)이되, 아래 사항을 준수해야 함
    - 성은 모두 대문자, 이름은 띄어쓰기 단위 첫 알파벳만 대문자
    - '성 이름' 순서대로 표기함
    - 예) 홍길동 → HONG Gildong 또는 HONG Gil Dong
  
(4) 교과구분 및 재이수 정정표: 해당하는 학생들만 제출
  - 본인 성적표의 교과 구분(전선/전필 등)이나 재이수 처리가 잘못되어 있는 경우, MySNU에서 정정 신청 후 교과구분 및 재이수 정정표((붙임 1) 3면)를 출력하여 행정실로 제출
  - 신청 방법: MySNU → 학사정보 → 교과구분정정 → 교과구분선택
  ★ 전선, 전필, 일선 중 올바른 표기를 선택하여 입력해야 함
  ★ 전공선택으로 표기 정정 시 주전공 선택 후 승인요청을 해야 함

2. 제출방법 (택1)

(1) 방문제출: 21동 213호 교학행정실 학부 졸업담당자 (최홍범, 교무행정실 들어오자마자 있음)

(2) 이메일 제출: PDF 형식으로 변환하여 메일 제출(choihb@snu.ac.kr) (HWP, JPG 등 제출 지양)

3. 제출기한 (중요)

(1) 졸업신청서, 학적부 기재사항 변경원, 교과구분 및 재이수 정정표 (1.-(1), (3), (4)) : 2024. 9. 25.(수)까지

(2) 졸업논문 계획서 (1.-(2)): 2024. 10. 10.(목)까지 (약사 국가시험 졸업예정자 개인정보 동의서 제출 기한과 동일)

4. 기타 유의사항

(1) 졸업예정증명서는 2024. 10. 8.(화)부터 MySNU 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발급 가능. 그 전에 졸업예정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교학행정실 졸업 담당자에게 문의 바람. 

(2) 졸업논문 외표지, 인준지, 졸업논문 보고서, 졸업논문 본문, 심화실습일지 제출 일정 등은 별도 공지 예정(12월 초중순 예정). 실험 일정 상 기한 준수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에는 미리 졸업 담당자에게 연락 바람. 

(3) 2025. 2월 졸업예정자가 동계 계절학기(2024. 12. ~ 2025. 1.) 수강을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미리 졸업 담당자에게 문의 바람

기타 졸업 관련 문의: 02-880-7863(전화) 또는 choihb@snu.ac.kr(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