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대학원

★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2024. 2. 졸업) 최종인준 논문 제출 및 영문성명 변경 신청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1-15
조회
551
2024. 2월 졸업 예정인 석·박사과정생을 대상으로 '석·박사학위 최종인준 논문 제출' 및 '영문성명 확인 및 변경 신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리니, 해당자는 기한 내에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논문 제출(온라인): ~ 2. 5.(월)


 


 ○ 제출기간: 2024. 1. 19.(금) ~ 2. 5.(월) 24시 (18일간)


 ★ 마감시간 이후에는 제출/수정이 절대 불가하므로 2~3일 전에 미리 제출 요망


 


 ○ 제출방법: 온라인 제출(책자로는 제출 X) [붙임1~4 참고](한/영문)


 


 ○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s://dcollection.snu.ac.kr/)


 


 ○ 업로드해야 하는 파일(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 절차 필수)


  ① 논문: 심사위원의 서명이 안되어 있는 인준지를 포함한 원문파일 전체본(hwp, doc, pdf)


  ② 인준지: 심사위원의 서명이 되어 있는 인준지 스캔파일 1장


★ 논문 정정은 명백한 오탈자 또는 학적이 변경(개명 등)된 경우에 한해 제한적으로만 가능하므로 표지, 인준지, 본문 등 전반을 꼼꼼히 확인한 후 업로드 요망(정정 방법은 추후 안내 예정)


 



 ○ 제출 후 조치사항: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2. 6.(화) 18:00까지 교학행정실(21동 213호)로 제출


    (사이트에서 논문 제출 완료 후 출력 가능)


   



○ 문의처: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운영과(02-880-5567)


 


2. 학적상 영문성경 확인 및 변경 신청: ~ 1. 31.(수)


 



 ○ 목적: 학위기(졸업증서) 및 각종 학사 관련 증명서 기재(여권 기준)


 ○ 변경 신청방법: [붙임5] 매뉴얼에 따라 기한 내 신청


     재학생: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mySNU에서 신청


       - 구비서류: 여권사본 또는 외국인등록증사본 1부


       - 신청메뉴: mySNU>학사정보시스템>학적변동>신청>학적부기재사항정정


    ② 수료생: 아래 서류를 구비하여 학사과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


       -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신청서 1부


       - 여권사본 또는 외국인등록증사본 1부


 


 ○ 표기방법(여권 기준)


 성-이름 순서로 성은 대문자, 이름은 띄어쓰기 단위 첫 알파벳만 대문자로 표기


 예: HONG Gildong 또는 HONG Gil Dong


 ○ 신청기한: 2024. 1. 31.(수)



 


[붙임 1, 2] 학위논문 제출 안내(학생 안내용 자료) 한글/영문 각 1부.


[붙임 3, 4] 온라인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 한글/영문 각 1부.


[붙임 5] 학생 학적상 연문성명 변경 신청 방법 안내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