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대학원
★ 2023학년도 2학기 석·박사학위 논문심사계획 안내
작성자
교무지원팀
작성일
2023-09-14
조회
2199
2023학년도 2학기 석·박사학위 논문심사계획을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논문심사를 받을 학생은 일정을 상세히 확인하시고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제출자 자격(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에 합격한 학생
- 과정별 교과학점(석사 24학점 이상, 박사 36학점 이상, 석박통합 60점 이상)을 취득한 학생
※ 2023학년도 2학기 중 취득예정 학점 포함
- 논문제출기한(석사 4년, 박사 4년, 석박통합 6년)이 경과하지 않았거나 연장승인 받은 학생
- 기 수료자인 경우 연구생으로 등록한 학생(연구생 미등록 시 논문심사 신청 불가!)
■ 주요일정(세부내용은 [붙임1~2] 참고)
- 논문제출예정자 등록: 2023. 10. 10.(화) ~ 2023. 10. 20.(금)
- 논문심사료 납부: 2023. 10. 24.(화) - 2023. 11. 2.(목)
- 논문요지 발표: 11월 말 ~ 12월 초
※ 실험실별로 일정 담당자 이메일(keepit12@snu.ac.kr)로 사전 연락
- 논문심사(예심, 종심): 실험실별 자율일정
- 심사결과 제출: ~ 2024. 1. 5.(금)
- 원문파일 제출: 2024. 1. 19.(금) ~ 2. 5.(월)
■ 논문심사 관련 서류
* 우편 제출시 :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21동 213호 김진영 앞
- 석사: (붙임3) 서식 활용
- 박사: (붙임4) 서식 활용
■ FAQ
○ 인준지 약대 대학원 영문 명칭은?
→ Graduate School of Pharmacy Seoul National University
○ 신청 시 입력한 논문제목은 추후 변경 가능한지?
○ 신청 시 입력한 논문제목은 추후 변경 가능한지?
→ 인준지 서명 완료 전까지 변경 가능하되, 인준지와 보존용논문의 제목은 반드시 일치하여야 합니다. 변경 시, 행정실로 반드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 심사위원 계좌번호 정보 입력해야하는지?
→ 입력 필수.
○ 신청 시 정한 논문작성언어는 추후 변경 가능한지?
→ 결과서류 제출 전까지 변경 가능하며, 변경 시 행정실로 반드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 외부심사위원 입력시, 계좌번호 넣어야 하는지?
→ 네. 위촉시 연락드리고 또다시 계좌번호 건으로 연락드려야하는 번거로움 있으니 초기 입력 바랍니다.
○ 공개발표 시 논문요지 양식은?
→ (석사) (붙임3) 서식4를 활용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박사) 양식은 따로 없고, 논문 내용 20장 내외로 요약(키워드 포함)하시면 됩니다.
○ SCI 논문 게재수락 증빙 제출은 언제까지 가능한지?
→ 학위논문 심사결과 서류 제출 마감일(1/5, 금)까지 가능합니다.
○ 외표지와 인준지의 날짜는 어떻게 기입하는지?
→ [외표지] 발간연도: 학위수여시점 (ex. 2024년 2월)
→ [인준지] 제출일: 심사용 논문 제출시점 (ex. 2023년 11월 또는 12월)
→ [인준지] 인준일: 종심시점 (ex. 2024년 1월 또는 2023년 12월)
※ 제출일이 인준일보다 빨라야 함
○ 학위명은 어떻게 기입하는지?
구분 | 2020년 1학기 입학생까지 | 2020년 2학기 입학생부터 |
석사학위 | Master of Science in Pharmacy | Master of Science in Pharmaceutical Sciences |
박사학위 | Doctor of Philosophy in Pharmacy | Doctor of Philosophy in Pharmaceutical Sciences |
■ 문의: 교학행정실 김진영 (keepit12@snu.ac.kr / 내선 7863)
붙임 1. 2023학년도 2학기 석·박사학위 논문심사 계획(본부) 1부.
2. 2023학년도 2학기 석·박사학위 논문심사 계획(약대) 1부.
3. 석사학위 논문심사 서식 각 1부.
4. 박사학위 논문심사 서식 각 1부.
5. 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양식 각 1부.
6.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모음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