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대학원
★ 2022학년도 후기 학위수여(2023. 8. 졸업) 최종인준 논문 제출 및 영문성명 변경 신청 안내
작성자
교무지원팀
작성일
2023-07-26
조회
996
2023. 8월 졸업 예정인 석·박사과정생을 대상으로 '석·박사학위 최종인준 논문 제출' 및 '영문성명 확인 및 변경 신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리니, 해당자는 기한 내에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논문 제출(온라인): ~ 8. 7.(월)
○ 제출기간: 2023. 7. 21.(금) ~ 8. 7.(월) 24시 (18일간)
★ 마감시간 이후에는 제출/수정이 절대 불가하므로 2~3일 전에 미리 제출 요망
○ 제출방법: 온라인 제출(책자로는 제출 X) [붙임1~4 참고](한/영문)
○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s://dcollection.snu.ac.kr/)
○ 업로드해야 하는 파일(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 절차 필수)
① 논문: 심사위원의 서명이 안되어 있는 인준지를 포함한 원문파일 전체본(hwp, doc, pdf)
② 인준지: 심사위원의 서명이 되어 있는 인준지 스캔파일 1장
★ 논문 정정은 명백한 오탈자 또는 학적이 변경(개명 등)된 경우에 한해 제한적으로만 가능하므로 표지, 인준지, 본문 등 전반을 꼼꼼히 확인한 후 업로드 요망(정정 방법은 추후 안내 예정)
○ 제출 후 조치사항: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8. 8.(화) 18:00까지 교학행정실(143동 405호)로 제출
(사이트에서 논문 제출 완료 후 출력 가능)
○ 문의처: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운영과(02-880-5567)
2. 학적상 영문성경 확인 및 변경 신청: ~ 7. 31.(월)
○ 목적: 학위기(졸업증서) 및 각종 학사 관련 증명서 기재(여권 기준)
○ 변경 신청방법: [붙임5] 매뉴얼에 따라 기한 내 신청
① 재학생: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mySNU에서 신청
- 구비서류: 여권사본 또는 외국인등록증사본 1부
- 신청메뉴: mySNU>학사정보시스템>학적변동>신청>학적부기재사항정정
② 수료생: 아래 서류를 구비하여 학사과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
-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신청서 1부
- 여권사본 또는 외국인등록증사본 1부
○ 표기방법(여권 기준): 성-이름 순서로 성은 대문자, 이름은 띄어쓰기 단위 첫 알파벳만 대문자로 표기(HONG Gildong 또는 HONG Gil Dong)
○ 신청기한: 2023. 7. 31.(월)
[붙임 1, 2] 학위논문 제출 안내(학생 안내용 자료) 한글/영문 각 1부.
[붙임 3, 4] 온라인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푸 매뉴얼 한글/영문 각 1부.
[붙임 5] 학생 학적상 연문성명 변경 신청 방법 안내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