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대학원

★ 2022학년도 2학기 석·박사학위논문 심사계획 안내

작성자
교무지원팀
작성일
2022-09-16
조회
2760




2022학년도 2학기 석·박사학위논문 심사계획을 안내드리니, 논문심사를 받을 학생은 심사계획과 일정을 상세히 확인하시고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제출자 자격(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에 합격한 학생


  - 과정별 교과학점(석사 24학점 이상, 박사 36학점 이상, 석박통합 60점 이상)을 취득한 학생


   ※ 2022학년도 2학기 중 취득예정 학점 포함


  - 논문제출기한(석사 4년, 박사 4년, 석박통합 6년)이 경과하지 않았거나 연장 승인을 받은 학생


  - 기 수료자인 경우 연구생으로 등록한 학생(연구생 미등록 시 논문심사 신청 불가!)


 


■ 주요일정 [세부내용은 (붙임1~2) 참고]


  - 논문제출예정자 등록: 2022. 10. 11.(화) ~ 10. 21.(금)



  ♣ mySNU에서 논문심사 신청 시 확인사항 ♣


    · 졸업학년도 및 전후기 구분: 2022학년도 전기


    · 논문/실적구분: “논문심사”에 체크


    · 논문 신청정보에서 ‘파일첨부’는 생략 가능


    · ‘공동논문지도교수’는 공란 처리(논문심사위원을 검색하여 넣지 않도록 유의)


    · ‘연구윤리준수확인동의’에 반드시 동의 체크


    · ‘심사료 환불은행, 계좌번호 및 예금주명’을 명확히 입력


    ·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 내역’은 자율 체크


 


  - 논문심사료 납부 및 신청서류 제출: 2022. 10. 24.(월) ~ 11. 4.(금)


  - 논문요지 발표: 2022. 11월 말 ~ 12월 초(실험실별 자율일정)


  - 논문심사: 2022. 12월 초 ~ 2023. 1월 초


  - 심사결과 제출: ~ 2023. 1. 6.(금)



  - 원문파일 제출(온라인): 2023. 1. 20.(금) ~ 2. 6.(월)


      ※ 책자논문 제출 불필요


 


■ 논문심사 관련 제출서식


  - 석사: (붙임4) 서식 활용


  - 박사: (붙임5) 서식 활용


 


 FAQ

 ○ 신청 시 입력한 논문제목은 추후 변경 가능한지?


    → 인준지 서명 완료 전까지 변경 가능하되, 인준지와 보존용논문의 제목은 반드시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행정실로 반드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 신청 시 정한 논문작성언어는 추후 변경 가능한지? 


    → 결과서류 제출 전까지 변경 가능하며, 변경 시 행정실로 반드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 공개발표 시 논문요지 양식은?


    → (석사) (붙임4)의 서식4를 활용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박사) 양식은 따로 없으며, 논문의 내용을 20장 내외로 간략히 요약(키워드 포함)하시면 됩니다.


 ○ SCI 논문 게재수락 증빙 제출은 언제까지 가능한지?


    → 학위논문 심사결과 서류 제출 마감일[2023. 1. 6.()]까지 가능합니다.


 ○ 외표지와 인준지의 날짜는 어떻게 기입하는지?


    → [외표지] 발간연도: 학위를 수여하는 시점 (ex. 2023년 2월)


    → [인준지] 제출일: 논문심사를 받기 위해 심사위원에게 논문을 제출한 시점 (ex. 2022년 11월, 2022년 12월)


    → [인준지] 인준일: 종심 시점 (ex. 2022년 12월 또는 2023년 1월)


      ※ 제출일이 인준일보다 빨라야 함




■ 문의: 교학행정실(내선 7863, khj1024@snu.ac.kr)


 


 


붙임 1. 2022학년도 2학기 석·박사학위논문 심사계획(본부) 1부.


       2. 2022학년도 2학기 석·박사학위논문 심사계획(약학대학) 1부.


       3. 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양식 각 1부.


       4. 석사학위 논문심사 관련 제출서식 각 1부.


       5. 박사학위 논문심사 관련 제출서식 각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