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대학원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2022. 2. 졸업) 석사·박사학위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 안내
작성자
교무지원팀
작성일
2021-12-30
조회
1922
대학원 학위논문 제출 관련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학위논문 심사대상자들께서는 반드시 숙지하시어 논문 제출에 애로사항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1. 관련: 교무과-15097(2021.9.7.)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2022. 2. 졸업) 석사·박사학위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 안내
2. 주요 변경사항: 제출 본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불포함된 인준지가 들어가야 하며,
심사위원의 서명(혹은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는 따로 스캔하여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해야함
기존 (작년) | 변경 | |
제출방식 |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만 |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만 |
인준지 | 책자 1부에 원본, 2부에 사본 함께 제본 |
행정실로 원본 1부 제출 (온라인제출 확인서와 함께 제출) (온라인 제출 시에 따로 업로드 해야 하므로, 행정실 제출 전에 인준지 서명본 컬러스캔을 반드시 해두기를 권장) |
인준지 서명/날인 | 반드시 심사위원에게 직접 결재받은 원본을 책자와 함께 제본 |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이메일 등)가 있을 경우 스캔본도 가능(증빙자료 함께 제출) |
원문이용동의서 | 책자 1부에 함께 제본하거나 풀로 부착 | 온라인 제출 시 동의여부 체크로 대체 |
제출기간 | <3일간> | 2022.1.21.(금)~2.7.(월) 자정까지 <18일간> |
개인적인 용도로 책자 제본을 하고자 할 경우 기존의 제본 및 인쇄요령(붙임3)에 따라 제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을 참조 바랍니다.
* 석사·박사학위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 정정제출에 대해서는 추후 별도 공지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학위논문 제출안내
2. 온라인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
3. 학위논문 작성 서식 및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
- 문의: 대학원 담당자 02-880-7863
- 온라인 파일 제출 문의 : 중앙도서관 디지털서비스실 880-5567, libit@snu.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