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대학원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2022. 2. 졸업) 석사·박사학위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 안내

작성자
교무지원팀
작성일
2021-12-30
조회
1901
대학원 학위논문 제출 관련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학위논문 심사대상자들께서는 반드시 숙지하시어 논문 제출에 애로사항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1. 관련: 교무과-15097(2021.9.7.)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2022. 2. 졸업) 석사·박사학위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 안내


 


2. 주요 변경사항: 제출 본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불포함된 인준지가 들어가야 하며,


심사위원의 서명(혹은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는 따로 스캔하여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해야함


 


  기존 (작년) 변경
제출방식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만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만
인준지 책자 1부에 원본, 2부에 사본 함께 제본

행정실로 원본 1부 제출 (온라인제출 확인서와 함께 제출)


(온라인 제출 시에 따로 업로드 해야 하므로, 행정실 제출 전에 인준지 서명본 컬러스캔을 반드시 해두기를 권장)

인준지 서명/날인 반드시 심사위원에게 직접 결재받은 원본을 책자와 함께 제본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이메일 등)가 있을 경우 스캔본도 가능(증빙자료 함께 제출)
원문이용동의서 책자 1부에 함께 제본하거나 풀로 부착 온라인 제출 시 동의여부 체크로 대체
제출기간 <3일간> 2022.1.21.(금)~2.7.(월) 자정까지 <18일간>

개인적인 용도로 책자 제본을 하고자 할 경우 기존의 제본 및 인쇄요령(붙임3)에 따라 제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을 참조 바랍니다.


 


* 석사·박사학위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 정정제출에 대해서는 추후 별도 공지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학위논문 제출안내


       2. 온라인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


       3. 학위논문 작성 서식 및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


 


- 문의: 대학원 담당자 02-880-7863


- 온라인 파일 제출 문의 : 중앙도서관 디지털서비스실 880-5567, libit@snu.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