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전체

2020학년도 하계계절수업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교무지원팀
작성일
2020-04-20
조회
719

1. 수강 자격
  ∙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 국내·외 타교생 중 학점교류 승인을 받은 학생

    ※ 2020년 8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2020학년도 1학기 등록을 한 경우에만 하계계절수업 수강 후 졸업이 가능. 휴학 중에 계절수업을 통해 졸업요건을 충족하더라도 졸업 불가능

    ※ 군 복무 중인 경우 병역법 또는 군복무 기관의 관련법에 따라 수강(학점취득)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복무 기관에 수강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수강신청하여야 함


2. 일정 안내


일 정

일 시

비 고

개설교과목 정보 공지

2020. 4. 20.(월)

서울대학교 수강신청 사이트(http://sugang.snu.ac.kr)

예비수강신청

2020. 4. 29.(수) ~ 5. 1.(금), 9:00~18:00

실제 수강신청과는 무관하며, 시스템 숙지를 위한 절차임

수강신청

2020. 5. 7.(목) ~ 5. 8.(금), 8:00~18:00

 

2020. 5. 11.(월) ~ 5. 13.(수), 9:00~18:00

학과 수강신청 조정(1차)

2020. 5. 14.(목), 9:00~18:00

수강신청정정요청서(초안지)에 교과목 담당 교수의 확인 후 교과목 개설학과에 제출


* 서류 제출시 개설학과에 문의 후 제출바람

폐강 교과목 공지(1차)

2020. 5. 15.(금)

 

수강신청 변경

2020. 5. 18.(월) ~ 5. 21.(목), 9:00~18:00

 

학과 수강신청 조정(2차)

2020. 5. 22.(금), 9:00~18:00

수강신청정정요청서(초안지)에 교과목 담당 교수의 확인 후 교과목 개설학과에 제출


* 서류 제출시 개설학과에 문의 후 제출바람

수업료 고지서 출력 및 수업료 납부

2020. 5. 27.(수) ~ 6. 1.(월) (1차)

기간 내 수강료 미납시 수강신청 자동 취소

2020. 6. 5.(금) ~ 6. 8.(월) (최종)

폐강 교과목 공지(2차)

2020. 6. 12.(금)

 

개강 전 수강신청 취소

2020. 6. 15.(월) ~ 6. 21.(일)

수업료 전액 환불

계절수업 개강

2020. 6. 22.(월)

 

개강 후 수강신청 취소

2020. 6. 22.(월) ~ 2020. 7. 3.(금)

수업료 2/3 환불

2020. 7. 4.(토) ~ 2020. 7. 10.(금)

수업료 1/2 환불

계절수업 종강

2020. 7. 31.(금)

 

성적 입력기간

2020. 7. 24.(금) ~ 2020. 8. 7.(금)

 I성적 입력기간 및 별도 정정 기간 없음

성적 확인기간

2020. 7. 31.(금) ~ 2020. 8. 31.(월)

 


※ 재수강 자격제한(C+ 이하)에 의해 학사과정 학생은 2020-1학기 수강중인 교과목을 금번 하계계절수업에 재수강 목적으로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취득성적이 존재하지 않는 교과목에 대한 재이수 인정 불가)


3. 수강신청 안내
  ∙ 수강신청 가능 학점 수 : 최대 9학점(국내 타교 학점교류 포함)

    ※ 본교 및 타교 수업 동시 수강시 학점 수를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 요망

  ∙ 수강신청 방법

   ① 수강신청 사이트(http://sugang.snu.ac.kr)에 로그인


‣ 학번 및 수강신청 사이트 비밀번호 확인방법


• 포털 mySNU(http://my.snu.ac.kr)에 학생 및 졸업생 자격으로 가입 - 학사정보 - 나의정보 – 개인정보 수정에 연락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


• ‘학번찾기/비밀번호변경’메뉴에서 SMS, mySNU 메일, 등록된 외부메일을 통한 본인인증 후 학번 조회 및 비밀번호 변경


• 포털 mySNU - 학사정보 - 나의정보 – 개인정보수정 또는 수강신청 사이트 – 수강신청인적정보 에서도 비밀번호 변경 가능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주민등록번호에 기반한 비밀번호 초기화는 불가능하며, 비밀번호는 본인 인증 후 직접 변경해야 함


   ② 강좌검색 후 원하는 과목을 직접 수강신청
   ③ 정원이 초과된 강좌를 수강신청해야 할 경우, 해당 교과목 개설학과 또는 담당교원에게 수강 가능 여부를 문의한 뒤 본 안내문에 첨부된 수강신청 정정요청서(초안지)를 작성하여 담당교원 서명 후 교과목 개설학과에 제출

  ∙ 수강신청 변경 방법 : 수강신청 기간과 동일하게 인터넷으로 직접 변경

   ※ 수업료 납부 후에는 교과목 변경이 불가능하며,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은 전액 환불 또는 동일 수업료에 해당하는 타 교과목으로 이동 가능

  ∙ 수강신청 취소 방법

   ① 개강 이전(6.15.~6.21.) : 학사정보 → 수업/성적 → 수업 → ‘계절학기 수강취소’메뉴에서 직접 수강신청 취소 요청

   ②개강일 이후(6.22.~7.10.) : 학사정보 → 수업/성적 → 수업 → ‘계절학기 수강취소’메뉴에서 담당교원 승인 후 취소 완료


4. 수업료
  ∙ 이론과목: 1학점당 40,500원 / 실험/실습/실기과목: 1학점당 45,500원

   ※ 볼링, 수영 등 외부시설을 이용한 수업은 장소사용요금을 별도 부담할 수 있음


5. 고지서 출력 및 수강료 납부
  ∙ 기간 : (1차) 2020. 5. 27.(수) ~ 6. 1.(월)(주말제외) / (최종) 2020. 6. 5.(금) ~ 6. 8.(월)(주말제외)

  ∙ 수납은행 : 전 은행(창구납부 9:00~16:00, 가상계좌납부 첫째날 9:00~ 마지막날 17:00)

  ∙ 고지서 출력 : 포털 mySNU → 학사정보 → 등록 → 고지서/내역조회 → 계절학기고지서

    ※ 가상계좌로 납부 후 납부여부(계좌출금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6. 폐강 관련
  ∙ 공지일시 : 5.15.(금)(1차), 6.12.(금)(2차)

  ∙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경우 전액 환불 또는 동일 수업료에 해당하는 타 교과목으로 변경 가능

    - 환불 : 포털 mySNU → 학사정보 → 나의정보 → 종합정보 → 개인정보수정에 입력된 계좌번호로 자동 환불

    ※ 계좌번호 반드시 입력 요망

    - 변경 : 1차 폐강과목은 수강신청 변경 기간(5.18.~5.21.)에 인터넷으로 직접 변경, 2차 폐강과목은 수강신청정정요청서(초안지)를 6.17.(수) 18:00까지 학사과에 제출하여 변경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