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9학년도 2학기 석·박사 졸업 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
2019학년도 2학기 졸업 예정자들의 석·박사학위논문(온라인 파일, 인쇄 논문)을 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기간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온라인 파일 제출
- 제출기간: 논문심사 종료 후 ~ 책자 논문 제출 전
- 제출방법: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 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페이지 내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바로가기] 클릭 후 해당 사이트에서 업로드(http://dcollection.snu.ac.kr/)
2. 책자 논문 제출
- 제출기간: 2020. 1. 28.(화) ~ 1. 30.(목), 3일간(09:30 ~ 17:00)
- 제출처: 중앙도서관 본관 2층 중앙홀 학위논문 접수처
※ 대리 제출 가능
※ 임상약학 전공도 관악 본관으로 제출
- 제출부수: 3부
※ 1부는 심사위원 전원이 실인(도장이나 서명) 날인한 인준지와 학위논문 원문이용에 대한 동의서 원본을 합철 제본하며, 나머지 2부는 인준지 사본을 포함하고 학위논문 원문이용에 대한 동의서는 미포함
3.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 학위논문 제출 후 본인 출력하여 교무행정실로 제출
※ 인쇄 논문 제출 후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d-Collection)' → '제출내역'에서 출력 가능
(미반납 도서나 연체료가 있을 경우 도서 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가능)
4. 학위논문 비공개 신청
- 신청기한: 2020. 2. 6.(목)까지
- 제출서류: 첨부 '기타관련서식' 참조
- 최초신청은 최대 3년, 연장신청은 최대 2년까지 가능
- 신청 시 게재 예정 학술지명, 특허 출원 예정일 등 비공개 사유에 관한 상세한 내용 포함할 것
5. 학위논문 교체: 기간 내 인쇄 논문 제출자 중 인적사항 기재 오류, 오탈자 수정 등의 사유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논문의 내용 수정은 불가) 2020. 2. 6.(목)까지 행정실로 '보존용 학위논문 교체 신청서' 제출(첨부 '보존용 학위논문 정정 신청서' 참조)
6. 문의처
- 온라인 파일 제출: 디지털서비스실(880-5567/5289, libit@snu.ac.kr)
- 책자 논문 제출: 기증교환실(880-5284, choiys@snu.ac.kr)
붙임 1. 학위논문(온라인, 책자)제출 안내 1부
2.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 요령 1부
3.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 1부
4. 보존용 학위논문 정정 신청서 1부
5. 2019학년도 2학기 졸업예정자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영문) 1부. 끝.
문의 : 02-880-78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