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라봉

위치 : 라파엘클리닉 (4호선 한성대입구역 3분)

홈페이지 : http://raphael.or.kr/ko_KR/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봉사동아리 라봉은 ‘라파엘클리닉’이라는 외국인 노동자 무료 진료소에서 대진료 중 오전 진료 봉사를 맡고 있습니다. 라파엘 클리닉은 서울대학교 의대/간호대 동아리 카사 등 여러 학교의 의료 봉사 동아리와 타교 약대 동아리, 일반 봉사자 분들이 협력하여 봉사하는 거대 봉사 기관으로, 라봉에서는 조제되어 나오는 약에 대한 검수와 복약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본초학회

위치 : 약학대학 21동 1층 123호

홈페이지 : club.cyworld.com/iloveboncho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의 생약·천연물 학회인 본초학회입니다. 회원들끼리 좋은 차를 선정하여 시험기간, 약대한마당 등 약대 행사에 차 시음회를 진행하며, 다과회와 식사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친목을 도모합니다. 이외에도 과일주 만들기, 과일 청 만들기, 천연방향제 만들기 등 친근하게 생약이나 천연물을 접할 수 있도록 최대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는 다양한 체험 행사 위주의 동아리입니다. 또한 1973년 창설되어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만큼, 홈커밍 행사 때마다 자교의 훌륭하신 교수님들, 저명한 선배님들과 뜻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따뜻한 동아리입니다. 앞으로도 이어져갈 본초의 풀내음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빛담

위치: 21동 123호

홈페이지: 없음

동아리 소개 글: ‘빛담’은 사진 동아리로 ‘빛을 담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빛담에서는 사진 전시회, 세미나, 출사, 번개 출사, 전시회 관람 등을 진행한다. 세미나에서는 사진에 대한 기본기를 익힐 수 있고, 함께 진행되는 출사에서는 세미나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사진을 찍어보고 좋은 경치와 함께 친목도 다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새벽빛(약대기독인연합)

위치 : 21동(약학대학) 123호

홈페이지 : 없음

새벽빛은 약대 기독인들의 모임입니다. 매주 모여 기도와 묵상, 나눔을 통해 성도의 교제를 경험합니다. 학기마다 부활절 달걀 나눔, 시험기간 초콜릿 응원행사 등을 통해 어떻게 약학대학을 섬길 것인지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약대에 입학하신 기독인 여러분은 모두 새벽빛의 소중한 지체이십니다.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학우들과 영적인 관계를 누리는 뜻 깊은 시간으로 초대합니다:)


아우성

위치 : 21동

홈페이지 : 없음

아우성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유일의 연극 및 노래패이자,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하는 유서 깊은 동아리입니다. 정기공연은 매해 9월중에 하고 있으며, 학기 중 및 방학 중에 직접 창작한 연극 대본을 바탕으로 극 사이사이에 적절한 밴드 음악 및 민가를 넣어 그 재미를 더합니다. 매학기 엠티를 떠나 친목을 다지기도 합니다. 겨울방학 중에는 새내기들을 환영하는 의미에서 새내기배움터 공연을 준비하며, 새터에서는 밴드 음악 및 민가 등을 공연합니다. 그 외에도 학기 중간중간 혹은 방학 연습 중에도 점심모임 혹은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지며, 함께 소소하지만 행복한 시간을 통해 마음이 따듯해지는 추억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약손

위치 : 약학대학 21동 1층 123호

홈페이지 : 없음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의 조제 봉사동아리, 약손입니다. 매 학년 8명 내외로 구성되며 주말마다 당산 서울시의사회, 남대문 무료진료소 등에서 약사님들과 함께 조제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를 위한 신입 회원 교육에도 항상 만전을 기합니다. 또한 교내에서 불용의약품을 수거하고 폐기법 교육에도 앞장서 약대생으로서 할 수 있는 유의미한 일들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지식이 더 많은 환자들의 아픔을 달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약대생의 손길, 약손이 당신의 손을 기다립니다.


약우

위치 : 21동

홈페이지 : https://cafe.naver.com/snupharmyakwoo

서울대 약학대학의 야구부인 약우는 서울대 야구리그인 스누리그에 소속되어 있으며 학부생들과 졸업생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동아리이다. 매년 약대 전국약학야구대회, 남부지구에 속해있는 4개 약대와 교류하는 HASS 야구대회에 참가 중이며 학기와 방학 중에는 정기연습, 실내야구레슨, 프로야구관람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줄벗

위치 : 21동 108-1호

홈페이지 : http://club.cyworld.com/stringfellow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클래식기타 동아리 줄벗은 1977년 창단되어, 1978년 제 1회 정기연주회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연주회를 하고 있습니다. 여름방학에 정기연주회를 위해 다 같이 클래식기타 합주나 중주를 연습하며 9월에 정기연주회를 개최합니다. 학기 중에는 선배와 후배가 함께 기타를 배우며 치는 플레이페어 활동을 하며, 줄벗 일원들이 함께 놀러나가 친밀해지는 소풍을 가기도 합니다.


텐파

위치 : 서울대학교 22동 121호

홈페이지 : 없음

안녕하세요 약학대학 테니스 동아리 텐파입니다. 1984년도부터 쭉 이어진 동아리로 현재 권성원 교수님께서 지도교수로 계십니다. 테니스 연습은 주2회에 한번식 경영대 테니스 코트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시험 기간 등등을 고려해서 유도리 있게 일정을 짭니다). 부원중에 약대 와서 테니스를 처음 치는 사람이 대다수이고 테니스 라켓과 공도 동방에 공용으로 많이 준비 되어 있기 때문에 테니스에 관심만 있으신 분은 부담 없이 지원하시면 됩니다. 큰 행사로는 선배님들과 함께 테니스를 치는 홈커밍과 테니스를 치러가는 엠티인 전지 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르마 FC

위치 : 21동 101호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대표하는 축구동아리입니다. 매학기 전국 약학대학이 함께 참여하는 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목표로 타 축구부와의 친선경기와 저희 동아리원들 간의 연습경기를 진행합니다. 때로는 풋살 경기를 통해 개인기와 패스 연습을 하기도 합니다. 홈커밍데이에는 졸업하신 선배님들과의 친선경기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방학 중에는 가능한 인원을 모아 전지훈련을 가려는 계획도 하고 있습니다.


파스켓(Pharsket)

위치 : 약학대학 21동 123호

홈페이지 : https://cafe.naver.com/phasrket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농구동아리 파스켓(pharsket)은 1976년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이봉진 학장님을 비롯한 여러 교수님들께서도 파스켓 출신이시고 홈커밍행사에 많이 참여하시는 등 역사가 깊고 선배님들의 관심도가 큰 동아리입니다. 6개교 약학대학 농구대회에서 2017, 2018년 2연속 우승을 달성했으며, 2018 약학대학 남부지부 우승팀, 전국 약학대학 농구대회 우승후보팀, 서울대학교 농구리그 상위권 팀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파스켓은 농구에 대한 열정이 있고, 구성원간의 끈끈함이 매력인 동아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활동으로는 1년 내내 매주 진행되는 단체훈련, 농구를 배울 수 있는 기본기훈련, 여러 농구대회 경기가 있습니다. 방학 때는 농구실력을 키우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2박 3일 전지훈련도 있습니다. 이처럼 학기와 방학에 관계없이 항상 열정적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농구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동아리이자 선후배와의 네트워크가 견고한 동아리라 할 수 있습니다.


팜핑퐁

위치 : 21동 121호

홈페이지 : 없음

신입생부터 대학원생까지 누구나 참여하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장배 탁구대회를 주관하는 팜!핑퐁은 약대 유일의 탁구동아리입니다. 다른 운동과 다르게 약대건물 내의 탁구장이 있어 언제든지 탁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탁구를 조금이라도 칠 줄 안다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고, 탁구를 못 쳐도 들어와서 놀다보면 어느새 실력이 늘어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는 마법의 동아리! 동비가 없어 부담도 없고, 탁구뿐만 아니라 볼링도 치러가고 어디든 같이 놀러갈 수 있는 약대 최강의 친목 동아리입니다. 놀고 즐기고 친해지고 싶다면 지금 당장 팜핑퐁으로 들어오세요


PROZAC

위치 :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21동 108-3호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nupharmprozac

끈끈한 단합력을 자랑하는 PROZAC은 약대 2+4년제 시행과 동시에 창단된 약학대학 밴드부입니다. 매 학기 정기 공연을 올리며 새내기배움터나 약대한마당 등 약대의 여러 행사에도 참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타 밴드와 연합공연을 여는 등 약학대학 바깥에서도 활동 무대를 넓혀 가고 있습니다.


SNU Pharm Press(Snoop)

위치 : 없음(현재)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snupharmpress 

SNU Pharm Press(Snoop)는 약학 주제 관련 지식을 체득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연간 오프라인 및 온라인 저널을 발간하는 동아리입니다.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모여 지적 호기심을 채워 나가는 동시에, 믿을 수 있는 의약 정보 및 최신 동향을 제공하여 생산적인 대화의 장을 만들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개인세션, 그룹세션, 정기 세미나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배움과 성장에 열정을 지니고 있고, 자신의 지식을 바탕으로 더 넓은 세상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SSLD

위치 : 142동 101호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nussld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의 유일한 댄스동아리로서,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약학대학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매년 3월, 다른 단과대학의 댄스동아리들과 같이 연합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9월에는 정기공연을 통해 다양한 무대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2월에 있는 약학대학 새내기 배움터에서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하며, 이외에도 여러 공연 행사 및 동아리원들 간의 친목 도모 행사를 진행한다.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