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2023학년도 약학대학 편입학전형 접수 FAQ
  • 작성자snupharm1
  • 날짜2020-11-10 13:29:49
  • 조회수6239

2023학년도 약학대학 편입학전형 접수 FAQ

- 유웨이 지원서 제출, 성적입력, 자기소개서 수정 및 전형료 결제 마감: 2022. 11. 09.(수) 18:00

- 서류 제출 마감(방문 및 우편 제출): 2022. 11. 14.(월) 17:30 (우편제출의 경우 2022.11.14.자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함)

※ 각 항목 마감일에 맞춰 작성 및 제출 완료되어야 지원이 완료된 것으로 판단함.
※ 인터넷 지원 접수와 서류제출은 마감일이 다르므로,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일정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제출서류 원본대조필은 어떻게 받나요?

➡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이 원칙이나, 불가피하게 사본을 제출해야 할 시 원본과 사본 각 1부를 지참하여 방문접수하시면 접수처에서 원본대조필을 받은 후 사본을 제출하고 원본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우편접수 시 원본 반환은 절대 불가합니다.

 

2.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는 졸업한 학교에 가서 발급받아야 하나요?

➡ 졸업한 학교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나 기타 사유(학교가 멀리 있음 등)로 졸업한 학교에서 발급받을 수 없는 경우 가까운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에 가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한 학교장 직인을 받아오셔야 합니다.

* 고교생활기록부 종류는 대입용, 일반 상관없이 제출 가능합니다.

 

3. 텝스 성적표를 제출해야 되나요?

➡ 텝스 성적은 제출하지 않습니다.(서울대학교에서 일괄 조회)

 

4. 선수과목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 선수과목으로 수학과목 3학점 이상을 이수하도록 되어 있으나 모든 수학과목이 인정되는 것이 아니므로 우리 대학의 심사를 받아 인정받아야 합니다. 강의계획서를 첨부하여 lakira11@snu.ac.kr로 메일을 보내시면 결과를 회신하여 드립니다.

 

5. 현재 이수중이거나 동계 계절학기에 이수예정인 선수과목도 입력해야 하나요?

➡ 성적을 제외한 이수과목명, 이수년도, 이수학기, 이수학점, 이수대학명, 이수학과명을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추후 최종합격시 2023년 1월말 합격자 서류 제출기간에 선수과목 성적이 기재된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 선수과목 이수를 인정받아야 합니다.

 

6. 고등학교 성적 입력 시 생활기록부에 없는 항목은 어떻게 하나요?

➡ 생활기록부에 있는 그대로 입력하면 되며, 없는 항목은 공란으로 두면 됩니다. (예 : 성취도, 석차, 동석차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에 없을 시 해당 항목은 공란으로 두면 됨)

 

7. 제출서류 및 증빙서류 목록표가 제가 작성한 내역과 맞지 않아 수정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제출서류 및 증빙서류 목록표는 결제완료 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목록표 수정이 필요할 경우(예: 칸수 조정) 자기소개서 입력 완료 후 ‘접수확인’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수정 뒤 제출하면 됩니다.

 

8. 자기소개서 경력/학업관련 활동내역/학업외 활동내역의 작성기준은(공백포함 250자까지) 총 글자수를 의미하는 것인지?

➡ 아니오. 경력 또는 활동내역 1개 당 250자(공백포함)를 의미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2023학년도 약학대학 편입학전형 모집안내>를 참고하시거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02-880-7825, 7863 편입학담당자)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