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 약대 고광호 명예교수, 약대 시설기금 3억원 기부 및 감사패 전달식 개최
  • 작성자교무지원팀
  • 날짜2021-01-26 17:27:39
  • 조회수44

고광호 명예교수(23회)가 약대 시설기금(20동 재건축) 3억 원을 쾌척하였습니다. 고광호 명예교수는 지난 2019년에도 신약개발센터 건축기금 2천만 원을 쾌척하는 등 모교 발전을 위해 총 3억 2,070만 원을 기부하였습니다. 고광호 명예교수가 보내온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11월 3일, 관악캠퍼스에서 오세정 총장을 비롯한 주요 교내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식을 개최하였습니다.
 
감사패를 전달받은 고광호 명예교수는 “훌륭한 제자이자 후배인 서울대의 연구자들이 책임감을 갖고 일할 수 있게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이 이어져야 한다고 생각해 왔다”며, “세계적 수준에 근접한 후배이자 제자들이 경쟁력을 갖고 훌륭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오세정 총장은 “높은 경륜과 학덕으로 후학들의 귀감이 되시고 인재 양성을 위해 헌신하신 교수님의 귀한 미덕을 실천하며 출연해주신 기금은 약학대학이 인프라를 확충해 최고의 교육연구 기관으로 발전하는데 활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신경약물학을 국내에 선구적으로 도입한 고광호 명예교수는 한국뇌신경과학회 이사장, 한국뇌학회 회장, 국제학술지 ‘Pharmacology’의 편집위원을 역임했습니다. 고 명예교수는 1980년대 물질특허 제도 도입을 앞두고 위기에 처한 국내 제약산업의 자생력 제고를 위하여 신약개발연구의 국가적 지원 체계 도입에 기여하였습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응용약물학회를 창립하여 회장과 각종 임원으로 학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습니다. 또한 고광호 명예교수는 1998년 한림대 최의열 교수와 바디텍메드를 공동 창업하여 질병 진단의 혁신 제품을 세계 100여 개 국에 수출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습니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