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 약대 이상섭 명예교수,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 선정
  • 작성자교무지원팀
  • 날짜2019-12-24 10:44:20
  • 조회수583

서울대 약대 이상섭 명예교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과학기술유공자는 뛰어난 업적이 있는 과학기술인을 예우함으로써 과학기술인의 명예와 긍지를 높이고 과학기술인이 존중받는 사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2017년에 초대 유공자 32명이 선정된 데 이어 지난 1월 23일, 이상섭 명예교수 등 16명을 두 번째로 선정하였습니다. 이로써 서울대 약대는 녹암 한구동 교수에 이어 또 한 번 과학기술유공자를 배출하게 되었습니다.
 
이상섭 명예교수는 서울대 약대에서 학사와 석사학위를,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 후, 1955년부터 조교로 임용되어 1996년 정년퇴직까지 서울대 약대에 몸담았습니다. 미생물을 이용한 스테로이드 호르몬 생산 등의 연구로 국제적 인정을 받고 한국의 생화학, 약학 연구의 기반을 조성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재직 시절 제9대 학장 등 보직을 거치며 약대의 발전에 이바지하였으며, 제32~33대 대한약학회장을 맡아 학계에도 공헌한 바 있습니다.
 
초대 유공자에 서울대 약대 초대 학장인 녹암 한구동 교수가 선정된 데 이어, 2대 유공자 선정에도 이상섭 명예교수가 포함됨으로써 서울대 약대가 약계뿐 아니라 국내 과학기술 분야 전반에서 높은 위상을 갖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