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 약대 박성혁 교수, 2018학년도 2학기 서울대학교 학술연구상 수상
  • 작성자교무지원팀
  • 날짜2019-12-24 10:23:24
  • 조회수692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박성혁 교수가 2018학년도 2학기 서울대학교 학술연구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서울대는 창의적이고 탁월한 연구실적을 낸 10명의 교수를 2018학년도 2학기 서울대학교 학술연구상 수상자로 선정하였습니다. 본 상은 교수들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고 서울대의 연구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2008년 제정된 상입니다. 시상식은 2018년 12월 3일 (월), 교수학습 개발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박성혁 교수는 NMR을 이용한 대사체학 분야의 대가로, 암 진단, 약물독성평가와 같은 임상응용분야, 천연물의 원산지 판별과 같은 실용분야 외에도 노화와 대사의 연관성 및 암 발병기전에 관한 기초연구까지 현대 대사체학의 거의 전 범위를 아우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탄소 동위원소를 이용한 in vivo 표지법을 대사체학에 접목시키고 스마트폰을 이용한 대사체학적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 융합학문적 시도도 활발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Angewandte Chemie, Nature Communication, PNAS 등 최고 수준의 저널에 발표하였고, 최근 5년간 Impact Factor 5 이상 논문 16편을 교신저자로 발표하였습니다.
 
서울대 약대는 이와 같이 뛰어난 연구 역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교원을 비롯한 연구자들에게 최고의 연구환경을 제공하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