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Translation
2023학년도 편입학전형 인터넷 접수 및 서류 제출 관련 FAQ (2022.11.8.14:00자)
  • Category전체
  • Writer교무지원팀
  • Date2022-11-04 14:45:19
  • Pageview1342

2023학년도 약학대학 편입학전형 인터넷 접수 및 서류 제출과 관련하여

자주 질문해주시는 사항에 대한 답변을 드리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11.8.14:00자 업데이트)

 

교교성적 및 학사과정 성적 엑셀 파일 업로드 방법 안내

1) 유웨이어플라이 원서접수 페이지에서 엑셀 양식 다운로드 가능
2) 원서 접수 및 전형료 결제 후 수험번호 부여
3) 수험번호를 다운받은 엑셀 양식에 기재 및 성적 입력
4) 유웨이어플라이 원서 접수완료 페이지 > 출력물 > [고등학교 및 학사과정 전과목 성적 업로드] 버튼 클릭 후 엑셀 파일 업로드
5) 저장하기 버튼 클릭
* 고등학교 성적 / 학사과정 성적 총 2개의 엑셀파일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 자기소개서 수정, 원서접수내용 수정 등은 접수완료 후에도 가능합니다.
* 서울대학교 재학 / 2학년 수료예정 / 졸업 자는 학사과정 엑셀 파일을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고교 성적 작성 시 응시자수, 석차 등이 생활기록부 및 성적증명서에서 확인되지 않는 경우 비워둔 후 작성 및 제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철회 과목 (성적에 w 등으로 기입되는 과목)은 작성하지 않습니다.
* 외국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지역은 '기타', 학교 이름은 수기로 작성하신 후, 빨간색 오류 줄이 그어지더라도 그대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 학사 과정 성적 작성 시 '기초필수', '기초선택' 등 과목구분명에 나타나지 않는 과목은 '기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양00 과 같은 경우는 교양으로 설정)
 
* 11.7.자로 학사과정 성적 입력 엑셀 파일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경우, 일정 행 이후 과목구분코드가 자동으로 입력되지 않는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 11.8. 12시 자로 오류 해결 후 양식을 새로 업로드하였으니, 다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편입학 전형 인터넷 접수 및 서류 제출 관련 FAQ

Q. 고등학교 때 교내상 혹은 교외상을 받은 실적을 기재해도 되나요?

A. 자기소개서에는 고등학교 및 대학 재학 중 활동의 경우 논문, 학회지 등재, 도서 출간, 발명특허 등에 관련한 내용은 기재할 수 없으며 교내상 혹은 교외상 수상 실적은 증빙서류를 제출할 경우 기재해도 괜찮습니다.

 

Q. 엑셀 형식으로 제출하는 파일은 어디서 다운로드 받나요?

A. 인터넷 접수 오픈 시 유웨이어플라이 원서접수페이지에 성적입력을 위한 엑셀파일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칸이 활성화됩니다.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하시어 제출하시면 됩니다.

*고교 성적 및 학사과정 성적 총 2개의 엑셀파일을 작성 및 업로드해야 합니다.

 

Q. 오프라인 서류 제출 시 부모님 등 대리인이 제출해도 될까요?

A. 제출 가능합니다. 

 

Q.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주변 학교나 동사무소에서 발급받아도 괜찮나요?

A.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주변 학교나 동사무소에서 발급받을 경우 정부의 전자문서로 발급받고 출신 고등학교장의 직인이 찍혀서 발급받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Q. 2학년 2학기 재학 중인데 2학기 수료예정증명서를 제출해야하나요?

A. 지원과정에서 별도로 제출할 필요는 없으며 다만 최종합격 이후 서류 보완 기간에 2학년 수료를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 만약 제출을 기한 내에 못할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

 

Q. 2학년 2학기 재학 중인데 겨울 계절학기 성적도 인정이 되나요?(선수과목 관련)

A. 최종 합격 이후 서류 보완 기간에 겨울 계절학기 성적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기한 내에 성적표가 발급받지 못하면 겨울 계절학기 성적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 겨울 계절학기 성적을 입력하고자 하는 경우 성적을 제외한 이수과목명, 이수년도, 이수학기, 이수학점, 이수대학명, 이수학과명을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추후 최종합격시 2023년 1월말 합격자 서류 제출기간에 선수과목 성적이 기재된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 선수과목 이수를 인정받아야 합니다.

 

Q. 2022학년도 2학기에 2학년 2학기 재학중인 학생의 경우 유웨이 어플라이 접수 시 학사과정 학력사항 - 총 취득학점 작성 방법이 궁금합니다.

A. 학사과정 학력사항 - 총 취득학점의 경우 2학년 2학기 재학중인(2022학년도 2학기 수료 시 2학년 수료가 되는 경우) 경우에는 2학년 1학기까지 취득한 학점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Q. 편입 경험이 있는 학생의 경우 '지원자격 확인서' 작성 시 2학년 수료 기준 학점에 어느 학교에서의 기준 학점을 작성하면 되나요?

A. 현재 재학중인 학교를 편입을 통해 입학하신 경우 지원자격 확인서 - '출신대학의 2학년 수료 기준학점'란에는 편입 전 학교 (1번째 학교) 내용을 입력해주시고, 나머지 란에는 모두 편입 후 재학중인 학교 (2번째 학교, 현재 재학중) 내용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Q. 학력조회 동의서는 어떻게 제출하나요?

A. 학력조회 동의서는 외국대학 졸업자 혹은 재적 중인 지원자에 한해서 제출을 해야 하며 국내대학 졸업자 혹은 재적 중인 지원자는 필요 없습니다.

 

Q. 제출서류 원본대조필은 어떻게 받나요?

A.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이 원칙이나, 불가피하게 사본을 제출해야 할 시 원본과 사본 각 1부를 지참하여 방문접수 하시면 접수처에서 원본대조필을 받은 후 사본을 제출하고 원본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우편접수 시 원본 반환은 절대 불가합니다.

+) 원본을 반환받으셔야 하는 서류의 경우는 무조건 방문 접수 하시어 원본대조필을 받으셔야 합니다.

 

Q. 텝스 성적표를 제출해야 되나요?

A. 텝스 성적은 제출하지 않습니다.(서울대학교에서 일괄 조회)

 

Q. 고등학교 성적 입력 시 생활기록부에 없는 항목은 어떻게 하나요?

A. 생활기록부에 있는 그대로 입력하면 되며, 없는 항목은 공란으로 두면 됩니다.

(예: 성취도, 석차, 동석차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에 없을 시 해당 항목은 공란으로)

 

Q. 제출서류 및 증빙서류 목록표가 제가 작성한 내역과 맞지 않아 수정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제출서류 및 증빙서류 목록표는 결제완료 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목록표 수정이 필요할 경우(예: 칸수 조정) 자기소개서 입력 완료 후 ‘접수확인’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수정 뒤 제출하면 됩니다.

 

Q. 자기소개서 경력/학업관련 활동내역/학업외 활동내역의 작성기준은(공백포함 250자까지) 총 글자수를 의미하는 것인가요?

A. 아니오. 경력 또는 활동내역 1개 당 250자(공백포함)를 의미합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이 있으신 경우 약학대학 편입학 담당자 (Tel. 02-880-7825)에게 문의바랍니다.

 
List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