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 약대 - Ton Duc Thang대 공동 천연물연구소 설립
  • Writeradmin
  • Date2017-12-27 00:00:00
  • Pageview560



서울대 약대는 베트남의 호치민 톤덕탕대학(Ton Duc Thang University, TDTU)에 공동 천연물연구소(Natural Product Research Institute)를 설립하기로 하였습니다.



톤덕탕대학은 호치민시의 강남이라고 할 수 있는 7구역에 있고 베트남에서 가장 젊고 혁신적인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2016년 베트남 대학평가에서 2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서울대 약대는 그동안 톤덕탕대학과 공동연구, 교수 상호 방문, 학부생과 대학원생의 방문 수업과 연구, 2차례의Asiapharm 공동 개최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으며, 그동안의 교류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서울대-톤덕탕대 공동 천연물연구소를 톤덕탕대학에 설치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연구소를 통하여 동남아 유용천연자원 공동 개발, 우수인재 발굴, 교육과 연구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 전수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서울대 약대 이봉진 학장 일행은 2017년 11월 29일(수) 톤덕탕대학을 방문하여 천연물연구소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으며, ??자리에서 서울대 약대 박정일 교수와 톤덕탕대학의 위엔민덕 교수를 연구소 설립을 위한 공동준비 위원장으로, 서울대 약대 김영식, 박정일, 김진웅 교수를 겸임교수로 임명하였습니다.



이날 톤덕탕대학 총장을 비롯한 양 대학의 준비위원들은 연구소가 들어설 장소와 시설을 둘러보고 이 연구소를 세계적인 천연물연구 전문 기관으로 발전시켜 한-베트남 협력사업의 성공적인 모델로 만들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서울대-톤덕탕대 공동 천연물연구소는 2018년 2월 5일 정식 출범합니다.

List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