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약초원, 고양교육지원청과 맞춤형 교육과정 연계 지원
  • Writer교무지원팀
  • Date2022-08-31 09:32:15
  • Pageview699

지난 15일, 고양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통한 학교 현장 맞춤형 지원을 위하여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약초원에 방문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대학연구성과 사회환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약초원과 고양교육지원청이 협의하여 약초원의 인프라를 통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약초원은 국내 5,000여 종의 희귀 약용식물 중 약 1,300여 종을 보유하고 있는 무한한 가치를 지닌 자생 생약 자원의 보존 및 식물자원의 저장소로서 고양교육지원청과 함께 교과 연계 프로그램 운영과 진로 교육 연계 체험학습의 장소로 활용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함께 협력할 뜻을 밝혔습니다. 이에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약초원은 현재 약초원에 서식 중인 희귀 약용식물과 교과서 식물 씨앗을 초중고 30교에 분양하여 프로젝트 수업 및 동아리 활동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고양시 백송고등학교 과학 전문 교과 융합과학 탐구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약초원에서 분양받은 희귀 약용씨앗인 목화 동아, 밀크시슬 등의 성장 과정을 스스로 기록하고 관찰하여 진로 적성과 연결한 교육자원으로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과 교직원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하였습니다.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약초원은 앞으로도 고양교육지원청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약초원이 가지고 있는 교육자원을 학교 현장과 공유하여 학생들의 진로 교육 체험학습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대학의 인프라를 이용하여 사회적 책임성과 혁신적 전문성을 토대로 나눔에 관한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자 하는 서울대학교 역활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List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