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 약대 김낙두 명예교수, 약대 시설기금 1억 1천만원 기부 및 감사패 전달식 개최
  • Writer교무지원팀
  • Date2020-10-19 11:41:43
  • Pageview277

김낙두 명예교수(11회)가 지난 8월, 약대 시설기금(20동 재건축) 1억 1천만 원을 쾌척하였습니다. 김낙두 명예교수는 지난 2015년에도 신약개발센터 건축기금 5천만 원을 쾌척하는 등 모교 발전을 위해 총 1억 6,150만 원을 기부하였습니다. 김낙두 명예교수가 보내온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9월 21일, 관악캠퍼스에서 오세정 총장을 비롯한 주요 교내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식을 개최하였습니다.
 
감사패를 전달받은 김낙두 명예교수는 “국민소득이 100달러도 안되던 가난한 시기부터 약학공부를 시작해 지금의 눈부신 성과를 거두고 있는 모교를 후원하게 돼 기쁘다.”며, “서울대라는 든든한 울타리에서 학생으로, 교육자와 연구자로 지낸 세월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기부로 전하며, 이 기금이 계속해서 훌륭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국내 대학에 최초로 ‘약물학’이라는 단어를 도입하고 보편화하며 약물학 강의를 시작한 김낙두 명예교수는 서울대 약대 학장, 대한민국 학술원 회원, 한국병원약사회장, 한국약학대학협의회장, 대한약리학회장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약학 및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마늘 성분의 항암효과와 작용메커니즘에 관한 약리연구, 인삼(홍삼) 성분의 심혈관계에 관한 약리연구 등을 통해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09년 자랑스러운 과학기술인상(한국과학기술한림원), 2017년 자랑스러운 약대인상(서울대 약대) 등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List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