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제8회 주중광 Lectureship 시상식 및 강연회 개최
  • Writer교무지원팀
  • Date2019-12-24 11:39:27
  • Pageview438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주최하는 제8회 주중광 Lectureship 시상식 및 강연회가 2019년 10월 28일(월) 오후 5시부터 신약개발센터 신풍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주중광 Lectureship Award는 서울대 약대 동문인 주중광 교수(미국 조지아대학교)가 설립한 장학재단인 ‘The Chu Family Foundation’에서 모교에 출연한 기부금으로 약학 및 신약개발 연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낸 국내외 한국 과학자들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제8회 주중광 Lectureship Award의 수상자로는 故 성상현 교수가 선정되었으며, 고인의 아내인 고수경 여사가 대리 수상하였습니다. 고 여사는 “남편을 잊지 않고 생전의 업적을 기려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남편이 직접 이 상을 받을 수 있었으면 더욱 기뻤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시상식 후에는 생약학실에서 동고동락했던 오원근 교수가 故 성상현 교수를 대신해 고인의 연구내용을 정리하여 ‘Metabolomics-based approaches for natural product chemistry and botanical drug development’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습니다. 강연 후에는 신약개발센터 진양홀에서 참석자 모두가 함께하는 만찬이 열렸습니다.
 
주중광 Lectureship 시상식 및 강연회는 앞으로도 엄정한 심사와 시상을 통하여 약학 연구 개발에 노력하는 학자를 격려하고, 국내 최고의 신약개발 기술을 소개함으로써 국내 제약기술이 Global 제약 기술로 도약하는 데 밑거름이 되고자 합니다.
List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