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제37회 동창의 날 행사 및 동문 자녀 약학캠프 개최
  • Writer교무지원팀
  • Date2019-12-24 11:35:49
  • Pageview467

2019년 10월 13일(일), 버들골 풍산마당에서 제37회 동창의 날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약 160여명의 동문들이 가족들과 함께 참석하였으며, 졸업 25주년을 맞는 47회 동문들이 주관하여 행사 진행에 수고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올해도 작년에 이어 동문 자녀들을 위한 약학캠프가 오전 일정으로 함께 개최되었습니다. 약 40여명의 동문들이 약학캠프를 신청하여 60여명의 동문 자녀가 약학캠프에 참여하였습니다. 올해로 제7회를 맞는 동문 자녀 약학캠프는 초등생반과 중·고교생반을 따로 나눠 연령에 따른 학생들의 관심과 눈높이에 맞게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참가한 학생들 모두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참가 학생들은 박정일 약학역사관장의 특강과 약학연사관 견학을 거쳐 약학 진로 상담(중·고교생반), 약학 실험실 체험(초등생반)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문 자녀들이 약학캠프를 즐기는 동안 나머지 참가 동문들은 오전 일정으로 20동 재건축 현장을 비롯한 약대 캠퍼스투어에 참여했습니다. 박형근 학장이 직접 인솔하여 다양한 설명으로 참여 동문들을 안내했습니다.
 
오전 일정이 끝나는 12시 경, 동창의 날 행사장에 모여 개회식을 비롯한 개회 공식일정을 가졌습니다. 최규팔 회장은 제37회 동창의 날 개회를 선포하고 참석한 동문과 가족, 행사 진행에 도움을 준 박형근 학장과 약대 교수들, 학교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최규팔 회장은 “앞으로 동창회가 더 활기차고 젊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어 박형근 학장이 올해 7월 신임학장으로 선출되었음을 보고하고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앞으로 동창회와 협력하여 동문님들이 지금보다 더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는 모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20동 재건축 상황을 비롯한 최근 모교 근황을 보고하고 재건축 사업에 동문들이 보내준 성원에 사의를 표했습니다.
 
점심 식사 후 진행된 2부 행사는 약대 댄스동아리의 공연으로 시작됐습니다. 댄스동아리는 몇 년 전부터 동창의 날을 위해 특별공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댄스동아리는 올해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행사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었으며, 최규팔 동창회장은 동아리 발전후원금을 전달하고 격려했습니다. 공연 이후에는 각종 이벤트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공 전달하기, 2인 삼각경기, 이어달리기, 어린이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동문들 간 친목을 도모하였습니다. 게임 중간중간에는 동문들이 정성으로 찬조한 여러 물품들을 추첨을 통해 나누었습니다. 최규팔 동창회장이 찬조한 영광의 1등 경품인 로봇청소기는 41회 장홍원 동문에게 돌아갔습니다.
 
이로서 2019년 제37회 동창의 날 행사는 내년의 만남을 기약하며 웃음과 아쉬움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List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