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 약대-호치민 의약학대학, 하노이 약학대학 MOU 체결
  • Writer교무지원팀
  • Date2019-12-24 11:27:45
  • Pageview386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은 지난 7월 2일, 베트남 호치민 의약학대학(University of Medicine and Pharmacy at Ho Chi Minh) 및 하노이 약학대학(Hanoi University of Pharmacy)과 상호교류협정(MOU)을 체결하였습니다. 호치민 의약학대학과 하노이 약학대학은 베트남에서 가장 뛰어난 약학 연구·교육기관으로서 각각 베트남 남부의 대표도시인 호치민과 베트남 북부의 대표 도시이자 수도인 하노이에 위치하고 있는 대학들입니다.
 
이 날 체결식에는 강건욱 교무부학장, 노민수 학생부학장, 오정미 연구부학장, 이지연 제약학과장, 이상국 천연물과학연구소장, 이정원 종합약학연구소 부소장, 김대덕 제약공장장이 참석하였으며 호치민 의약학대학 측에서는 Tran Hung 학장, Tran Thanh Dao 부학장, Le Minh Tri 부학장, Nguyen Thien Hai 부학장이, 하노이 약학대학 측에서는 Dinh Thi Thanh Hai 부학장이 참석하였습니다. MOU 체결에 앞서 각 대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서울대 약대 측에서는 강건욱 교무부학장이 발표를 맡아 우리 대학의 뛰어난 연구성과와 교육제도, 시설을 소개하였습니다. 이어서 교원·학생 교류 프로그램, 공동 연구 등 다방면에 걸쳐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협정문에 서명을 하였습니다.
 
서울대 약대는 그간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라오스 등지의 약학대학들과 상호교류하며 동남아 약학계와 밀접한 관계를 맺어왔습니다. 이번 협정 체결은 동남아 약학계와의 협력관계를 제고하고 아시아 약학을 선도하는 서울대 약대의 역할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List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