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 약대-중국 저장대 공동 심포지움 개최
  • Writer교무지원팀
  • Date2019-12-24 11:22:14
  • Pageview963

서울대학교 약학대학과 중국 저장대학(浙江大学, Zhejiang University; ZJU) 약학대학의 공동 심포지움이 6월 4일 오전 10시부터 신약개발센터 신풍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저장대학은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국립대학으로 칭화대학, 베이징대학, 푸단대학 등에 이어 중국 내에서 3~4번째로 손꼽히는 명문대학입니다.
 
이봉진 학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심포지움은 양측 연구자 12명의 발표로 구성되었으며, 저장대 약대 교수 및 연구원 8명과 서울대 구성원(교수, 연구원 및 대학원생) 60여명의 열띤 참여 속에 약학 분야의 최신 연구 성과에 대한 강연이 이루어졌습니다. 서울대 측에서는 차혁진 교수, 박영준 연구원, 오유경 교수, 김지원 연구원, 조영석 연구원, 안성진 연구원이 발표를 하였습니다. 심포지움 종료 후에는 호암교수회관으로 자리를 옮겨 만찬이 이어졌습니다.
 
서울대 약대와 저장대 약대는 지난 2018년 11월 23일에 약학 교육 및 연구를 위한 전반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대 약대와 저장대 약대는 심포지엄을 비롯한 다방면의 학술교류를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글로벌 약학 선도자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List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