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 약대 정낙신 교수, 제8회 신풍호월학술상 수상
  • Writer교무지원팀
  • Date2019-12-24 11:08:26
  • Pageview399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정낙신 교수가 제8회 신풍호월학술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본 상은 신풍호월학술회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이 공동 주관하여 약학연구개발 및 학술발전에 공로가 큰 연구자에게 시상하는 상입니다. 시상식은 5월 13일(월), 호암교수회관 2층 마로니에홀에서 오후 5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개최되었으며 여정성 서울대 기획부총장, 이봉진 약학대학장, 장원준 신풍호월학술회 이사장, 유제만 신풍제약 대표, 이상섭 명예교수, 지형준 명예교수, 이은방 명예교수, 이승기 명예교수, 심창구 명예교수를 비롯한 많은 교수, 동문, 제자의 참석 아래 진행되었습니다.
 
정낙신 교수는 University of Georgia에서 의약화학 전공으로 박사학위 취득 후 NIH에서 박사후연구원 생활을 마치고, 1995년 이화여자대학교에 부임하였습니다. 이후 2013년도에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으로 자리를 옮겨 변형 핵산에 대한 연구를 이어오며, 신약 개발의 최선선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04년에는 글로벌 항암제 혁신신약 기술을 미국 Rexahn/TEVA Pharmaceuticals에 기술 이전하였으며, 본 기술은 현재 미국에서 췌장암과 방광암치료제로 임상IIa 시험이 진행 중입니다. 그 외에 국내업체에 녹내장치료제 및 비알콜성 간질환치료제(NASH)를 기술 이전하여, 현재 유럽에서 임상1상이 진행되는 등 신약개발 후보 물질의 합성 연구 뿐 아니라 실제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신기술 기반 물질들에 대하여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낙신 교수는 현재까지 250여편의 SCI(E) 논문을 게재하였으며, 신약개발 분야의 최고학술지인 Journal of Medicinal Chemistry에 국내 학자로서는 최다 논문을 게재하였습니다. 또한 Journal of Medicinal Chemistry 등 국제 유명 학술지에 편집 위원 및 편집 자문위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List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