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 약대-치앙마이대 약대 MOU 체결
  • Writer교무지원팀
  • Date2019-12-24 10:50:05
  • Pageview272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은 2월 13일, 태국 치앙마이대학 약대(Faculty of Pharmacy, Chiang Mai University, 학장: Wirat Niwatananum 교수)와 상호교류협정(MOU)을 체결하였습니다. 치앙마이 대학은 태국 북부에서 가장 전통 있는 대학으로서, 26,00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입니다. 약대는 1964년 설립되어 금년에 설립 55주년을 맞습니다. 6년제 학위과정을 운영 중이며, 해마다 160명의 학생을 선발하며 학생들은 졸업 후 약사시험을 거쳐 약사 면허를 받습니다. 83명의 교원들이 약대생들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날 인사말에서 치앙마이 약대 Wirat 학장은 MOU 체결을 계기로 양 대학 사이에 많은 인적 교류를 희망하였고, 우리 대학 이봉진 학장은 우수한 태국 학생들을 서울대학교에 많이 보내 줄 것을 부탁하였습니다. MOU 체결식 후에는 양 대학의 대학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우리 대학은 오원근 교수가 소개 발표를 하였으며, 특히 대학원에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려는 서울대의 노력과 대학원에서의 각종 장학 혜택을 설명하면서 상호 인적교류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이어서 치앙마이 약대 시설 견학이 있었습니다. 부속 약국과 생약 전시장, 실험실 등을 둘러보았습니다. 시내 교통 요지에 위치한 치앙마이 약대는 교내에 부속약국을 두어 일반인 대상으로 의약품 조제 및 판매를 직접 하면서 학생들의 실습장으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개발한 제품을 이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약국 외에도 잘 정비된 생약전시장과 교수 연구실, 실험실 등 훌륭한 시설을 자랑하였습니다. 견학 후에는 양 대학 교수들이 함께 오찬을 가지며 상호 교류와 협력을 위한 논의를 하였습니다.
List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