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학교 생체지질인터액토믹스연구센터 개소식 개최
  • Writer교무지원팀
  • Date2019-12-24 10:24:18
  • Pageview337

서울대학교 생체지질인터액토믹스연구센터(BioLipids Interactomics Research Center) 개소식이 2018년 12월 6일 (목) 오후 5시에 신약개발센터 신풍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생체지질인터액토믹스연구센터는 서울대 약학대학, 의과대학, 하나제약이 공동참여하는 연구센터로, 생체지질 대사 활성 시스템의 계층간, 계층별 항상성 조절과 연계된 생체지질 인터액톰 네트워크를 제시하고 생체지질 대사이상의 질병인과성을 규명함으로써 관련 질환 극복을 위한 원천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기초의과학분야 선도연구센터(MRC)로 지정되었습니다.
 
이 날 행사는 약학대학 노민수 학생부학장의 개회사와 내,외빈 소개로 시작하여 이봉진 학장의 환영사와 신희영 서울대 연구부총장, 이희윤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본부장의 축사로 이어졌습니다. 박헌주 한국연구재단 의약학단장의 MRC 지정서 수여와 김성철 서울대 연구처장의 국가지원연구센터 현판 수여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지정서 및 현판 수여식 후에는 이미옥 연구센터장의 연구센터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문애리 대한약학회장, 이석형 MRC협의회 총무, 이윤하 하나제약 대표이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생체지질인터액토믹스연구센터는 장차 생체지질 관련 질환 예방 및 치료 기술 개발을 통해 우리나라의 제약 바이오 산업 성장에 이바지하고 학문후속세대를 양성하는 데에 매진함으로써, 바이오 분야 국가 미래 전략에 기여할 것입니다.
List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