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 약대-노팅엄대 약대 MOU 체결
  • Writer교무지원팀
  • Date2019-12-24 10:09:54
  • Pageview604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은 11월 12일, 영국 노팅엄대학교 약학대학(School of Pharmacy, University of Nottingham, UK)과 상호교류협정(MOU)을 체결하였습니다. 노팅엄대 약대는 2018년 QS 세계 대학 순위에서 Pharmacy and Pharmacology(약학 및 약리학) 분야 세계 6위, 영국 내 1위에 랭크된 명문 약학대학입니다.
 
이 날 체결식에는 서울대 약대 이봉진 학장, 강건욱, 오정미, 노민수 부학장을 비롯한 집행부 교수들이 참석하였으며, 노팅엄대 약대 측에서는 Clive Roberts 학장과 Phil Williams 교수, Stephanie Allen 교수, Charlie Laughton 교수, 그리고 Dong-Hyun Kim 교수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노팅엄대 약대 학장단의 서울대 약대 방문은 1년 전 서울대 약대 학장단의 영국 방문의 화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Clive Roberts 학장은 양 학교간의 약학 교육 및 연구의 발전을 위하여 서울대 약대의 많은 협조와 활발한 교류를 요청하면서, 상호 교류 심포지엄 개최를 제안하였습니다. 이에 화답하여 이봉진 학장은 학부 및 대학원 과정의 학생 및 연구원들뿐만 아니라, 교수들 간의 연구 교류를 활발히 진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자고 제의하였습니다. 또, 내년에는 서울대-노팅엄대 약대 공동 심포지엄을 영국 노팅엄에서 개최할 것을 약속하면서, 앞으로 상호 교류 및 협력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OU 체결식 이후에는 양 학교 교수들의 연구 분야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서울대 약대 측에서는 김성훈, 정낙신, 변영로, 오정미, 박성혁 교수가, 영국 노팅엄대 약대 측에서는 Dong-Hyun Kim 교수와 Charlie Laughton 교수가 발표자로 나서서 서로의 연구 관심사를 공유하였습니다.
 
이로써 서울대 약대는 일본과 중국을 포함한 여러 아시아권의 약대들과 상호교류협정을 체결하여 아시아 약학 연구를 선도할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위상을 자랑하는 유럽권의 유명 약학대학과도 교류함으로써, 글로벌 약학대학으로 도약하게 되었습니다.
List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