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https://www.youtube.com/watch?v=YU2l2VC63rk#action=share

우리대학의 발전 계획 및 PHARMAVISION 2020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약대는 2020년까지 향후 10년 동안 다음과 같은 발전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교육, 연구, 대학경쟁력 분야에서 단계적인 도약을 이뤄, 2020년에는 교육 세계 상위권, 연구 세계 1위, 대학경쟁력 세계 1위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며, 궁극적으로 신약개발을 통한 국가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세계 초일류 연구중심대학으로 도약하며, 글로벌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발전계획을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 우리대학은 ‘PHARMAVISION 2020'을 선포하였습니다. PHARMAVISION 2020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이 세계 초일류 연구중심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 2020년까지 총 1,000억원의 재정확보를 목표로 추진하는 캠페인입니다. 우리대학은 PHARMAVISION 2020을 통해 신약개발센터를 설립하고,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연구기반을 확립하며, 글로벌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그 1차적인 목표는 바로 신약개발센터 설립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약대 20동, 21동 건물과 142동 건물 사이에 설립될 예정인 신약개발센터는 총 3천평 규모의 건물로 신약개발동과 산학협력동으로 구성되며, 산학협력동에는 제약회사 및 바이오벤처들이 입주하여 약대와의 상호 기술 공유 등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신약개발센터 설립을 위한 목표액 중 서울대 총장과 약대 학장의 노력으로 정부지원금 120억원이 확보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나머지 건축비와 시설 및 기자재를 마련하기 위해 우리대학의 자구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며, 우리대학은 이를 위해 제약회사 및 동문회의 발전기금 출연을 통한 대응자금을 활용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특히 발전기금을 출연하시는 제약회사 등에는 10년에서 20년 간 연구공간을 무상 제공하고, 산학 간 공동연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혜택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러한 신약개발센터 설립을 통해 우리대학은 무엇보다 산학연구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파급효과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즉, 교육 및 연구 환경 개선을 통하여 사회에 공헌하는 고급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신약개발의 성과물과 기반 기술을 공유하고 그 결실을 적극적으로 사회에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제약회사 및 바이오 벤처기업에 연구 공간을 제공하고, 개별 기업에서는 준비하기 어려운 최첨단 동물실험실 및 고가 기자재 등을 공동 활용하며 국가지원 연구센터도 함께 유치하는 종합적인 메카니즘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우리 약학대학은 세계 초일류 연구중심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