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세계 초일류 연구중심 대학,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은 1915년 설립된 이래 인류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하여 사회에서 필요로하는 고도의 전문화된 약학 전문 지식인을 양성함과 동시에 신의약품 개발과 관련된 기초 이론과 실제적 응용력을 겸비한 첨단과학기술 인재양성을 통하여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우리 대학은 여러 질병에 대한 의약품 처방, 부작용 등의 원리에 대한 기초약학 및 임상약학의 체계화된 교육을 통하여 인간의 질병을 예방 및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을 함유한 고도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에 있어서는 우수한 연구 인력 및 교수진을 바탕으로 연간 교수 1인당 7편, 총 300여편의 국제 SCI급 논문을 발표하고 있으며, 교수 1인당 SCI논문 발표편수는 전 세계 약학
대학 중 1위에 해당합니다. 또한 연간 100여억 원 정도의 국가 연구비를 획득하여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세계 약학대학 상위 5위 이내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의약품개발에 필요한 제반분야(합성, 천연물, 생명고학, 약리 및 약효, 제제, 안전성 평가, 수송체 개발 등)에 축적된 첨단 과학기술을 접목함으로써 국내 의약품 산업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배출된 우수한 인재들은 국내외 대학, 연구기관, 정부기관, 산업체 등에서 국가과학기술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1세기를 맞이하여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은 의약품에 관한 전문지식을 보유한 우수한 약사 인력을 양성함과 동시에 세계 최고의 연구중심 대학으로 더욱 성장 발전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첨단 연구장비 확충, 최우수 교수 유치, 탁월한 연구업적 발표 및 첨단 신기술을 통한 창업을 유도하여 신의약품 개발 관련 각 분야에서 국가 과학기술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세계 초일류 연구중심 대학으로 육성해 나갈 것입니다.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장 박 형 근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