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6년제 실무실습 교육(2+4년제, 6년제)

Ⅰ. 실무실습교육의 목표

실무실습교육의 목표는 약학대학 학생이 졸업 후 진출하는 의료기관, 제약회사, 약무행정 등의 다양한 의료 현장에서 환자의 치료향상에 요구되는 약사직무를 수행하고 약학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약사로 양성하는 데 필요한 지식, 기술 및 태도를 실습하고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다.

Ⅱ. 실무실습교육의 구성 및 운영방안

  - 약학대학 실무실습교육은 필수실무실습과 심화실무실습으로 구성되며, 단계적으로 이루어진다.
  - 필수실무실습은 모든 약학대학생이 약사로써 기본적으로 습득해야 하는 지식과 경험을 체득하는 공통실습이고,
    심화실무실습은 필수실무실습 이수 후 전문성 강화를 위해 특화된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전문실습이다.
  - 실무실습시간은 800시간의 필수실무실습과 600시간의 심화실무실습을 포함하여 총 1400시간이다. 
  - 필수실무실습은 교내에서 수행되는 약료학 및 실습(60시간), 의료기관(400시간), 지역약국(200시간),
    제약산업(120시간), 약무행정(20시간) 등 다양한 실습영역에서 실습이 진행되며, 심화실무실습은 연구,
    의료기관, 지역약국, 제약산업 분야 중 하나의 트랙을 선택하여 전문적인 실습이 진행된다. 

Ⅲ. 실무실습 영역별 교육내용

실무실습 영역별 교육내용은 실습기관별 약학적 문제를 해결하고 환자의 치료향상에 요구되는 효율적인 의사결정과정을 습득할 수 있는 수행중심의 실무교육이다.

 

Ⅳ. 실무실습 협력기관과의 협력방안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과 약학발전의 세계적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세계 수준의 약사 양성 및 보건의료 선진화를 위해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은 실무실습 협력기관과 교육, 연구 및 임상 영역에서 상호 협력한다. 

세계 수준의 약사 양성 및 보건의료 선진화를 위한 실습기관과의 상호협력방안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