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 약대-산동성 분석측정센터-제로대 약대 공동연구협약식 개최
  • 작성자교무지원팀
  • 날짜2019-12-24 12:38:50
  • 조회수1146

서울대 약대-중국 제로대 약대-산동성 분석측정센터의 공동연구협약식이 12월 3일(화), 10시에 21동 교수회의실에서 거행되었습니다. 제로대학교는 중국 산동성 지난 시에 위치한 연구중심대학이자 산동성에서 가장 큰 종합과학연구시설입니다. 1948년 설립된 산동기술학교에 기원을 두고 있으며, 2017년에 산동성 과학원과 통합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산동성 과학원은 1979년에 산동성 지방정부에서 설립한 연구기관으로, 1958년에 설립된 중국 과학원 산동지점의 후신입니다. 산동성 분석측정센터를 비롯한 16개 연구소와 26개 학과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이봉진 전임 학장, 노민수 교무부학장, 오원근 학생부학장, 송준명 연구기획실장, 권성원 약학과장, 김진웅 약초원장, 이정원 종합약학연구소 부소장, 박정일 약학역사관장이 참석하였습니다. 산동성 측에서는 Bo Tang 산동성 과학기술청장과 Yongbo Liu 제로대학교 부총장을 비롯하여 산동성 과학기술청과 제로대학교 인사 12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봉진 전임 학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과 중국은 이웃나라로서 꾸준한 교류를 지속해왔음을 강조하며, 제로대학교와의 연구협력이 양국 간 학술 교류에 한층 더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Bo Tang 산동성 과학기술청장은 “서울대 약대의 연구 역량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잘 안다.”며, 서울대 약대와의 협력을 통해 인류복지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Yongbo Liu 제로대 부총장은 제로대학교와 서울대 약대가 학술 교류를 맺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약대를 신설한 제로대학교가 약학 교육 및 연구에서 많은 지침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였습니다.
 
연구협약식을 통해 3개 기관은 한-중 공동연구과제 추진 등 학술교류에 힘쓸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협약식이 끝난 후에는 약학역사관을 비롯한 약대 시설을 견학하고 오찬을 가지며 우호관계를 증진하였습니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