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시흥약초원, 인삼 비닐하우스 실험재배 시작
  • 작성자교무지원팀
  • 날짜2019-12-24 11:06:38
  • 조회수652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시흥약초원에서는 최근 비닐하우스 형식의 인삼 재배를 시작하였습니다. 재배면적은 약 90㎡이며 식재한 묘삼은 연풍종입니다. 자연 상태의 흙이 아닌 상토(80%)와 마사토(20%)를 배합한 토양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상품성을 갖춘 인삼재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시흥약초원 인삼 비닐하우스 재배를 축하하기 위해 김진웅 약초원장을 비롯하여 약초원 위원인 박정일 교수, 노민수 교수, 약초원 감사 차봉진 겸임교수가 직접 식재하며 도움을 주었습니다.
 
서울대 약대 약초원은 총 279,426㎡의 규모로, 고양약초원(34,817㎡), 시흥약초원(56,068㎡), 파주약초원(184,462㎡)의 3곳으로 조성 및 운영되고 있으며 약학대학 학생들과 대중의 교육 및 연구실습장으로 활용함은 물론, 무한한 가치를 지닌 국내 자생 약용식물 자원의 보존, 의약품 선도 물질 확보 및 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해 천연물 유래 의약품개발과 고부가 가치 소재 발굴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비닐하우스 실험재배는 약초원 인삼재배 기술발전의 시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모든 재배정보는 기록되어 차후 대규모 인삼재배하우스 조성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